여성클리닉
여성이 건강해야 가족이 건강합니다.
자궁의 건강이
여성건강의 시작입니다.
임신과 출산이라는 새생명을 탄생시키는 소중한 기능을 하기 위해 자궁과 난소는 여성의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사춘기에서 갱년기까지 인생의 생애 전환기에서 많은 기준점이 되기도 하며, 매달 배란과 월경 등 변화무쌍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여성으로서 겪는 이런 경험들이 순탄하기만 하면 좋을 텐데, 가끔은 우리에게 불편함을 줄 때가 있습니다.
여성에게 가장 흔한만큼,
더욱 깊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생리통, 생리주기가 늦어지거나 빨라지는 생리불순, 그리고 두통, 신경과민, 하복통, 우울 등의 생리전증후군(PMS)은 참기만 하고 방치하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진통제 몇 알로 그냥 간과해서는 안되는 질환입니다. 매번 통증을 가리기만 한다면 결과적으로 어혈이 쌓이게 되고 월경이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월경이상은 몸의 이상이 있을 수 있다는 신호이므로 반드시 점검하고 치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생리전증후군(pms)이 여성에게 미치는 영향
* 우먼동아일보
월경이상에 따른
여성 대표질환
생리통
생리통은 정상 여성에게도 50% 가까이 발병하는 흔한 질환이지만, 매번 진통제로 버틴다거나 진통제가 듣지 않는다면 치료해야합니다.
생리불순
생리의 주기를 21~35일로 보는데, 반복적으로 21일 보다 짧거나 35일보다 길어지는 경우 생리불순이라 합니다.
생리전증후군
생리 시작전 심리변화에 따른 발현되는 증상으로 우울감, 불안감, 두통, 소화장애 등이 나타납니다.
어깨동무한의원의
여성클리닉
“어깨동무한의원의 치료목표는 자궁기능의 회복입니다.”
생리통, 생리주기가 늦어지거나 빨라지는 생리불순, 그리고 두통, 신경과민, 하복통, 우울 등의 생리전증후군(PMS)은 참기만 하고 방치하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진통제 몇 알로 그냥 간과해서는 안되는 질환입니다. 매번 통증을 가리기만 한다면 결과적으로 어혈이 쌓이게 되고 월경이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월경이상은 몸의 이상이 있을 수 있다는 신호이므로 반드시 점검하고 치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깨동무한의원에서는 체질에 맞는 한약과 침, 그리고 약침치료로 자궁의 기능과 문제점을 해결해 드립니다.
※
* ■ 주치료 / ■ 부치료
갱년기는 폐경을 기점으로
전후기간을 포함하여 다양한 신체적 증상이 나타나는 상태를 말합니다.
여성의 노화가 진행되면서 난소의 기능이 떨어지면 배란 및 여성호르몬의 생산이 이루어지지 않아 이로 인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폐경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주로 40대 중후반에 진행되는데 폐경된 이후 약 1년까지를 폐경 이행기, 흔하게는 갱년기라고 하며, 증상 기간은 평균 짧게는 4년 길게는 7년까지 나타납니다.
갱년기에 따른
증상
안면홍조
얼굴이 빨개지고 화끈거립니다.
우울감
매사가 귀찮고 우울합니다.
뼈와 근육의 통증
온몸이 쑤시고 근육 관절등이 아픕니다.
심계항진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발한
덥다가 갑자기 춥고. 땀이 많이 납니다.
수면장애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합니다.
어깨동무한의원의
갱년기클리닉
“자연주의 치료로 갱년기 증상을 개선합니다.”
현재 흔히 시행되고 있는 호르몬 요법은 대략 1990년대에 유행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1998년 미국 국립보건원 산하 WHI에서 실시한 갱년기 호르몬 보충요법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5-8년의 추적관찰 중 호르몬 투여의 부작용이 부각되어 조사 자체가 중단하기에 이르게 됩니다. 주된 내용은 심근경색이 29% 증가, 유방암은 26%증가, 뇌졸증은 41% 증가, 혈전증 111% 증가 등등 입니다. 치매의 경우에는 심지어 2배까지 증가시키는 것으로 보고하였습니다. 따라서 호르몬제의 복용은 가벼운 소화제처럼 결정할 사항은 아니며, 그 득실을 꼼꼼하게 따져야 하는 치료법입니다. 한약치료는 이미 갱년기 증상 개선에 유효하다는 것은 임상적으로나 여러 논문들을 통해 그 효능을 입증되었 있습니다. 건강과 함께 갱년기 증상을 동시에 붙잡아 주는 어깨동무의 체질한약과 침 치료로 건강한 제2의 삶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
* ■ 주치료 / ■ 부치료
약 1년간의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를 뜻합니다.
한달에 임신이 될 확률은 고작 25%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아기를 갖기위한 노력을 한지 1년 미만이라면 너무 초조하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자연 임신의 경우 약 90%가 1년 내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간이 지나도 임신이 되지 않을 경우 상담을 받는것을 권장해 드리고 싶습니다.
불임의 원인
불임의 원인
여성불임
호르몬 이상 혹은 배란장애, 나팔관이나 자궁의 이상이 있거나 자궁내막증 등의 이상으로 불임이 발생합니다.
남성불임
정자 수의 부족 혹은 정자 운동성의 저하나 성기능 장애 등의 원인으로 불임이 발생합니다.
어깨동무한의원의
불임클리닉
“그 어떤 치료보다, 불임 치료에는 한의학 치료가 효과적입니다.”
심각한 해부학적이거나 구조적인 문제가 아닌 기능적 불임과 이유불명의 불임인 경우 한의학 치료는 그 어떤 치료보다 효율적입니다. 2014년 발표된 한방의료기관 평균 임신 성공율은 30.9%였고, 2015년 발표된 시험관 아기와 한방치료를 병행한 집단의 임신 성공율을 44.3%, 출산은 32.8%로 발표되어, 시험관만 했을 때보다 임신율과 출산율을 훨씬 증가시키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어깨동무 한의원에서는 부부의 체질에 맞는 생활법과 식단, 그리고 한약과 침 치료를 통하여 소중한 아이를 잉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 ■ 주치료 / ■ 부치료
임신과 출산은 여성의 몸에서 가장 큰 변화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출산 시 진통시간을 단축시켜주고, 자궁의 수축을 도와 분만을 원할하게 도와주며, 출산 과정에서 체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기혈을 보강해 출산을 손쉽도록 하고 산후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 한약이 있습니다. 또한 침치료를 통해 출산 시 진통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는데, 이러한 출산 전 산전 한방치료는 모두 아이와 산모의 건강한 출산을 도와드립니다.
산후조리의 중요성
산후풍의 다양한 증상
- 항상 피곤하며 두통과 빈혈이 발생합니다.
- 불안증세와 우울증이 나타나며 머리가 어지럽고 가슴이 답답합니다.
- 오한증세가 심해지며 땀이 많이 납니다.
- 관절 마디와 몸이 차갑고 시립니다.
- 뼈 속까지 찬바람의 냉감이 느껴집니다.
출산을 하게 되면, 여성의 나머지 인생을 결정하는 산후조리를 하게 됩니다. 임신과 출산은 여성의 몸에서 가장 큰 변화입니다. 출산을 위한 호르몬의 영향으로 인대와 관절이 열리게 되고, 아이에게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증가했던 체중이 감소하게 되며, 임신을 위해 위치의 변화가 있었던 오장육부가 제자리로 돌아오게 됩니다. 만약 산후조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산후풍, 산후비만, 요실금, 우울증 등의 질환 등으로 산모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가능성이 증가 됩니다.